현재 윈도우7 7077 한글을 사용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런걸 한다는게 좀 우습지만 공식적으로 내컴이 윈도우7에 적합한지 아닌지 설치해보았습니다. 전에 윈도우7 7000을 설치할때 나온점수가 3.4였나했지만 각각의 테스트 겸사겸사이지요.
정식이름은 Windows 7 Upgrade Advisor (윈도우7 업그레이드 어드바이저)라고하나 이것도 현재베타버젼이지요. 윈도우7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벌서 예전에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용량도 얼마안하고 설치하고 스타트눌러주고 잠시후에 하드웨어별 결과목록이 나옵니다.
아래 링크눌러주시면 바로 다운받기 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제 컴에서의 결과목록입니다. CPU도 3.0이고 램도 1기가 밖에 안되는데 다 통과하는군요. 그래픽카드도 FX5700 원시시대그래픽카드입니다. 녹색체크가 되어있는게 희한하군요. 아무래도 현재 OS가 윈도우7 7077이라 그런가봅니다.
현재 7100 RC 한글버젼도 암암리에 풀려있고 별차이점 없는 7100으로 바꿔치기해서 내년사용만료까지 사용하고 싶지만 다음주까지 한번 기달려봅니다. 순정 7100 RC 한글판의 기대가 괜히 기대만 하게만드는군요. 현재 풀려있는 7100 RC 한글을 포함한 3개국어버젼하고 차이가 없을텐데도 말입니다.
하드웨어 발전속도를 보면 전문가나 정말 관심있는 사람이 아니면 따라가지를 못하겠네요. 예전에 램256짜리 몇만원하는거 싸게 살려구 용산을 해메이던적이 가물가물합니다. 자금을 조금씩 모아 엄청 큰거 한방 터뜨리려구 준비는 하고 있지만 좀 더 좋은 제품들이 나오구 예산이 자꾸 상승해서 계획이 자꾸 미루어지네요.
아쉬운 건 윈도우7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XP모드를 제컴에서는 사용하질 못하는군요. CPU가 가상화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이라 아깝네요. 현재 7077버젼에서 불편한 점이라면 nProtect인가요? 그 보안가드 프로그램이 설치돼야 볼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컴정지현상 (원초적블루스크린)이 있어서 조금 불편합니다. 리니지사이트라든지 일부 은행, 일부 카드사들에서 문제가 보이는데 웃긴건 다시 그 사이트를 가면 어쩔때는 정지현상이 안일어나서 조마조마 하네요.
Windows 7 Upgrade Advisor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