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뿔난 SK, 카드제휴 파상공세?

관심거리

by SAYLY 2009. 10. 28. 19:59

본문

제목을 좀 격하게 만든 느낌은 있지만 사정을 모르는 3자입장에서는 그렇게 보여서 한번 써봅니다. 뭐 사실일 수도 있고 더 중요한 사정이 있을 수 있으니 틀린말은 아니지 싶습니다. 뭔 얘기인가하면,

SK가 하나카드 지분확보를 못해 하나카드가 하나은행 자회사로 출범예정이니 뿔난 SK는 신한카드, 우리카드와 제휴하여 SK행복카드라는 OK캐쉬백 및 SK의 최고 제휴카드를 내보이면서 꼭 맞불작전을 펼치듯이 보였습니다. 그런데 어제 SC제일은행과 또 제휴를 하여 OK캐쉬백프로카드를 또 내놓았네요. 소비자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 기분은 좋습니다.

카드를 살펴보면 신한SK행복카드는 주유와 마트, 백화점에서 5%적립이라는 아주 좋은 안을 내놓았으나 실적조건이 전월30만원 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조건과 그 조건내 주유실적은 제외라는 초강수까지 둡니다. 뭐 회원은 제일 많으니 신청하는 사람은 좀 있겠네요. 씀씀이가 크신 분들은 전월실적조건이 상관없으니 괜찮을듯합니다.

그리고 어제 발표된 SC제일은행의 OK캐쉬백pro카드는 지금 홈페이지에 실적조건까지 자세히 떴는데 주유는 리터당 70포인트에 마트가 20%적립이라는 대박안을 내놓습니다. 물론 마트적립 월 만포인트제한과 전월실적15만원, 마트와 주유금액이 조건에서 제외되지만 신규 3개월무실적까지 포함하면 신한쪽보다는 나아보입니다. 우리카드는 아직 직원들도 위에서 내려온 내용이 없다하니 뭐라 말을 못하겠네요. 3가지로 선택형이 되지않을까합니다.

제가 중요시하는 디자인을 얘기하자면 신한SK행복카드와 우리SK행복카드는 전체적으로 SK의 붉은 나비모양의 패턴을 유지하면서 왼쪽테두리만 카드사의 특징을 남겨두었습니다, 그러나 신한 쪽은 SK라는 부분을 너무 넓게가져 IC칩까지 침범해보여서 좀 그렇네요.하지만 실제 디자인을 봐야겠지요. 우리카드쪽은 오히려 평범해서 더 좋아보입니다. 게다가 BC마크가 아래로내려와 난잡해보이지않지만 실제 카드가 나와봐야겠지요.

SC제일은행의 카드는 OK캐쉬백마크가 없었으면 몰라볼뻔했네요. 약간 붉은계통이었으면 좋았을텐데, 신한, 우리쪽과는 틀리게 티멤버쉽이나 엔크린 직접 제휴가 아니라 단순 OK캐쉬백제휴라 그런가봅니다. 기존에도 OK캐쉬백제휴가 있었지만 요새처럼 크진 않았지요. 아무래도 예전 외환오일백때부터 큰 제휴와 적립이 시작되는 분위기였을지 모르겠네요.

이 세 카드가 정식으로 다 나온후에 다시 비교해봐야겠지만 일단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에서 우리SK행복카드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러나 3가지로 분리선택해서 출시된다면 SC제일은행의 OK캐쉬백pro카드를 두드림통장과 입출금연결시켜 수수료까지 절감하면 일석이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트 한번가면 10만원씩 쓰지만 제한 적립포인트 만포인트면 5만원까지 이용금액이니 오히려 구매액도 줄어들어 절약기분이 들지않을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