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발급받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관심거리

by SAYLY 2025. 12. 25. 14:29

본문

 

올해는 4개만 발급받았군요. 새로운 카드와 화려한 디자인의 카드가 많이 출시되었지만, 마음에 드는 게 별로 없었나 봅니다.

 

먼저 삼성 iD SELECT ON 카드입니다. 삼성카드에서 올해 주력으로 밀고 있던 셀렉트 올 카드와 셀렉트 온 카드 중에 제 생활방식에 맞는 온 카드, 그중에서도 가로로 된 디자인의 카드입니다. 테두리와 그림들이 전부 엠보싱으로 처리되어 단말기에 긁기라도 하면 바로 상처가 나겠지만  앱카드로 사용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바로 옆의 스타벅스 삼성체크카드입니다. 스타벅스 PPL 카드가 해제되어 여러 카드사에서 나오기 시작했지요. 그중에서도 스타라이트 디자인을 선택했는데 결제 때 불빛이 반짝인다고 체크카드임에도 발급비를 받네요. 아무리 살펴봐도 신용카드와 달리 단순히 프린팅 된 거 같아서 고객센터에 물어봤더니 아니라고 단말기에 한 번 결제하면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여전히 스타벅스 앱으로 사용하다 보니 아직 확인을 못 하네요.

 

다음은 신한카드 Hey young 체크(포차코)입니다. 포차코 디자인의 신한카드가 기존에 있지만 미성년자만 만들 수 있어서 좋아하는 캐릭터를 바라만 봐야 했었는데 헤이영체크카드로 나왔네요. 심지어 제가 좋아하는 가로 형태로 말입니다. 그러나 체크카드라 그런지 재질이 싸구려 느낌이 납니다. 포차코의 배경도 옛날 반짝이는 색종이 느낌이네요.

 

마지막은 GS ALL 신한카드 체크입니다. 기존의 GS 올 신용카드와 같은 계열이라고 전혀 못 느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의 엉뚱한 캐릭터 카드입니다. GS편의점을 자주 이용하긴 하지만 차라리 기존의 GS올 신용카드에 배경만 바꿔줬으면 좋았을 텐데 그냥 포인트 공짜로 주니깐 받는 거지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