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각종 PAY 신용체크카드

관심거리

by SAYLY 2017. 9. 4. 20:26

본문

왠 PAY들이 이리도 많은지 그에 따른 제휴카드들도 한 몫하고 연결된 서비스도 다양하면서 복잡해집니다. 새로운 신용체크카드들이 PAY와 결합하여 나온 것중에 최근에 나온것들과 새롭게 떠오른 카드를 몇 개 받아봤습니다.

 

주황색의 SSGPAY카드는 신세계가 전북은행과 손잡고 만든 신세계그룹 전용카드입니다. 주력카드는 남색에 옆면이 주황색이지만 전 개인적으로 마스터카드마크와 일치한 주황색 카드로 발급했지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자주 가시면 아주 좋네요. 대신 전북은행결제계좌만 현금입출금 가능. 카드번호가 무광엠보싱이면 더 멋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삼성페이는 PAY류에서 선봉을 달리고 있는 국내 최고의 PAY입니다. 그에 따른 신용체크카드는 그냥 두배적립일뿐 별다른 감흥이 없네요 신용,체크 둘다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페이 마크가 옛 카드사 로고 자리에 있어 마음에 듭니다. 소비가 별로 없는 전 현재 삼성페이 삼성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교통카드기능이 없는 게 단점.

 

네이버페이신한체크카드는 무실적 무제한 1%적립이라는 체크카드계의 인기스타, 신용카드도 디자인과 혜택이 비슷하지만 연회비가 너무 비싸서 발급을 안했지요. 네이버페이가 현금으로 전환이 안되서 불편한듯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쇼핑에 Npay가 많이 사용되어 주력체크카드를 이걸로 바꿀까 고민중입니다. 후불교통카드도 되고말입니다.

 

카카오페이는 각 카드사별로 많이 제휴를 하고 있지요. 신한카드의 경우는 검정노란색만 바꿔서 신용체크카드가 존재하지만 별로 사용을 안해서 일단 발급만. 디자인은 마음에 들지만 재질이 싸보이는게 단점.

 

옆 세로형의 카드들 중 현대카드는 전 카드를 세로형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카멜레온카드는 보유카드를 계속 바꿔 사용하는 KB국민카드의 알파원 같은 개념입니다. 카드를 살짝 돌리면 글자가 달리 보이는 눈이 어지러운 카드입니다. 아래 노란색 카카오은행체크카드는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이 꽤 많을 겁니다. 전 초반에 신청하지않았음에도 인기없는 노란색 토끼를 신청해서 그런지 빨리 받았네요. 제 목적은 같이 동봉된 스티커들. 생각보다 밝은 노란색이 아니라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아래 좀 다른 카드들도 발급받았는데요. BC카드의 K FIRST카드는 BC카드직속 자체 카드입니다. 그럼에도 홈페이지에 전혀 안내사항이 없으며 직원들도 모르는 이상한, 혜택이 꽤 좋은 카드입니다. 옆에는 우리카드의 평창올림픽 기념 위비파이브체크카드입니다. 가로형과 세로형이 존재하지만 전 가로형.

 

전체적으로 다들 디자인이 단순하면서도 특징들이 잘 보여 어느 걸 선택해서 사용할까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나 안쓰는게 제일 좋다는게 함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