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것보다 없는것이 더좋은 신용카드. 그러나 먹고살아야하기때문에 소비는 어느정도 있죠. 신용카드도 잘만 활용하면 포인트도 받고 할인도 받을수 있어서 저도 딱 한장만 씁니다. 물론 포인트나 할인을 받기 위해서 소비가 주가 되선 안되겠지요.
디시인사이드의 신용카드 갤러리
카드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많이 찾아가는곳이라는데 저도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예전 글들도 주욱 읽어보니 신용카드갤러리도 최근에와서야 활발해진거 같더군요.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나 다량의 지식을 가지고 계신분들도 많이 찾아와주셔서 카드에 관해선 저도 한마디 한다는 사람인데 이야 정말 저는 명함도 못내밀겠더군요. 덕분에 많은 정보들 접하고 있습니다.
모네타 절약노하우의 카드카테고리
생긴지 얼마 안되어보이는것같지만 모네타사이트하면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재테크에 관해 찾아가보는곳이라 역시나 많은분들의 경험담이 소개되어있습니다. 디시와는 다르게 소소한 경험담까지 있어서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정보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게다가 이벤트 기간이라 더욱더 많은분들의 경험담이 소개되어 보는 사람입장에선 한창 재미가 있답니다.
잘만쓰면 이롭기까지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신용카드는 안쓰는게 제일 정답이지요. 그러나 교통카드라든지 할인, 등 사회의 변화에 맞추거나 그 편리성에 이끌리다보니 카드라는 상품을 쓰게됩니다. 요즘 재테크에 눈이 자꾸 쏠리다 보니 그 수많은 지름의 유혹과 계획성없는 자금관리에서 그래도 많이 벗어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