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구매하다보니 다음달이 아직 있지만, 구매희망리스트에 현재 고가의 도서를 제외하곤 없기 때문에 아마도 이번달이 마지막일거 같군요. 게다가 이번달은 거의 월말에 가까이 주문해서 더더욱 그렇네요.
왼쪽부터 한빛미디어의 'CSS비밀매뉴얼'은 블로그생활을 하면서 스킨수정이 잦아 제대로 뭔가 알기나 하고 수정하자는 차원에서 공부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잠깐보니 해설이 주욱 많은게 단순히 코드만 나열해 있는 다른책들과는 좀 틀려보이네요.
그리고 가운데의 '88만원세대'. 요즘 소문으로 괜찮게 퍼져있는 경제도서인데, 아마도 현 시대의 동감가는 경제실정을 표현해서 그런가봅니다. 참 마음에 와닿는 머리글이라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은 책 두권은 SERI연구에세이입니다. 작고 얇지만 함축적으로 필요한 것만을 표현해놓은... 구매 자체도 자통법이후 미래은행을 볼 수 있는 '디지털금융, 누가 주도할 것인가?'와 영원한 화약고 중동의 문제를 다룬 '강소국 이스라엘과 땅의 전쟁'을 찾다보니 둘다 우연히 SERI연구에세이이더군요. 이스라엘도서는 겉햛기식으로 알았던 중동문제를 근본적으로 알고 싶어서 구매했지요. 디지털금융은 미래은행의 시스템을 옅볼 수 있어서 마찬가지로.
그리고 연말이다보니 예스24에서 내년 탁상달력도 같이 왔네요. 정성이 더 들어가 있는 거 같아보이지만 달력표시부분이 고정적이지않고 펜으로 자연스레 그려놓은듯한 표라서 분위기는 좋지만 전 왠지 딱딱해 보이는 예전이 좋아보이네요. 그리고 뒤에 잘 안보이는 SKOOB이라는 격주간 도서잡지가 무료로 배달됐네요. 정가는 3500원이라고 써있는데 온라인서점에 무작위배포로 구매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