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쩌다 보니 데모게임만 포스팅하게 되는군요. 그런데 이번 BMW M3 Challenge라는 게임은 무료게임입니다. 이번 모터쇼를 기념하여 BMW의 홍보용 게임인듯합니다.
게다가 M3도 최신형 쿠페이고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처음 인트로 단계에서 M3의 트랙질주장면은 왠만한 CF를 능가하며 아주 스피드한 영화를 한 장면 보는듯합니다. 시간도 꽤 길어서 이거 게임용량의 반을 차지하는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차량도 각 튜닝회사별로 선택할 수 있고 여러가지 분야별로 각종 튜닝설정까지 어느정도까지는 할 수 있더군요. 맘에 들었던건 엔진소리가, 물론 실제 차량만큼은 아니지만 느낌은 충분히 살린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좀 헷갈렸던건 콘트롤의 기본키들이 실제 차량처럼 보일려고 비스므리하게 키보드에 배치하다보니 좀 낯선 구조가 되어 편하실대로 설정에서 바꿔주시면 원하는 스타일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보시다시피 차량을 제외하곤 좀 밋밋합니다. 그래도 차량만큼은 잘 구현해 놓은것처럼 보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차량중에 하나가 BMW, 그중에서도 M3였는데 어쩜 이렇게 맘에 맞는 게임을 내놓았는지...
퀘이크 열심히 파고 있던 중에 심파일 PC게임 RSS에 새로이 M3게임이 떠서 급하게 실행해보고 포스팅해봅니다.